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3설 연휴 4대궁 무료개방, 선착순 500명 호랑이 수문장 '세화' 무료 나눔

by Creater 2023. 1. 18.
반응형

설 연휴 4대 궁을 포함해 능, 유적지 22곳을 무효 개방한다. 기간은 1월 21일(토)부터 24일(화)까지 4일간의 연휴기간 동안 모두 무료개방하고 수문장 '세화'를 무료로 나눔 한다.


설 연휴 4대 궁, 능, 유적지 22곳 무료개방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설연휴 4일 동안 주요 유적지를 무료개방 한다고 보도했다.
무료개방과 동시에 호랑이 수문장 '세화'를 무료 나눔을 계획하고 있다. 궁능유적본부는 매해 세화를 무료 나눔 해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료개방 기간 : 1.21(토) - 1.24(화), 무료개방 4일 간
무료개방 유적 : 4대 궁, 종묘, 선조왕릉, 세종대왕유적관리소(창덕궁 후원 제외)


'세화' 무료 나눔 일정과 장소

궁능유제본에 따르면 무료개방 가간 동안에 경복궁 수문장 교대 후(일 2회) 불운을 막고 행운을 가져다주길 바라는 '세화 ' 2종류를 나눔 한다.
세화는 매 회당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하고 총 1,000부(작품 당 500부)로 강한 힘과 용기를 상징하는 호랑이가 그려진 '경복궁 수문장 모자를 쓴 호랑이'와 부부의 금슬과 가정의 화목을 상징하는 두 마리 토끼가 그려진 '쌍토도'이다.

'경복궁 수문장 모자를 쓴 호랑이' 세화
'쌍토도' 세화

세화 무료 나눔 시간 : 오전 10시 20분, 오후 2시 20분
세화 무료 나눔 장소 : 경복궁 광회문 뒤편 동수문장청


무료개방과 함께 진행하는 무료 행사

국립무형유산원은 1월 17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무형유산 디지털체험관 영상실을 운영한다. 별주부 이야기를 대형스크린에서 화려한 미디어아트로 만나볼 수 있으면, 관람객에는 토끼 초상화 엽서도 증정한다.

추가로 국립무형유산원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초성 퀴즈 '함께 EAT 잇다'(22.12.07-23.5.14)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떡살 모양 석고 방향제와 전시 기념품을 증정한다. 관람은 무료이고 자세한 내용은 공식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 국립무형유산원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nihc2014/

설 연휴 4대궁,능, 유적지 무료개방 안내 / 출처 : 궁능유적본부

반응형

댓글